컨텐츠 바로가기

교육목표

교육목표
지성, 창조, 순화를 교훈으로 인간으로서의 자질과 품격을 도야하고 특히 예술에 관한 전문 지식과 재능을 계발연마하여 우리의 정신문화창달에 기여, 공헌할 전문예술인의 양성을 교육의 목표로 한다.

교훈

지성 Sincerity
예술의 생명이 영구할 수 있는 것은 예술 창조자의 '참된' 얼이 깃들어 있기 때문이다. '예술가는 진리(Truth)를 표현하는 것이 아니고 진실(Genuineness)을 표현한다.' 이것은 진실을 거친 표현이 결과적으로 진리가 될 수 있지만, 진실을 결하고 진리를 표현하려고 한다면 거기에는 진리가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그래서 지성은 예술의 산모(産母)며, 원동력이된다.
창조 creavity
예술은 생명이 없는 도구를 제작(製作)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생명체를 창조한다. 정신과 정서에 경이와 감탄의 충동을 환기하여 영원한 젊음의 활력소를 배양하는 것이 예술의 기능이다. 예술적 창조는 과학적 발명과도 의미를 달리한다. 그것은 발명이 지니지 못하는 인격적 감동으로 삶의 본원적 문제를 인식케 한다
순화 Idealization
순화는 예술적 창조가 지니는 궁극의 목표이자 최고의 효과이다.종교적 교화(敎化)가 신에 의한 인간 영혼의 순화라면,예술적 감화는 인간에 의한 인간정신의 순화를 의미한다.인간 정신의 순화는 인간이 지향하는 최고의 이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