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

입학상담 입학공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7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학점교류 안내(서울여자대학교)
글번호
4061784
작성자
정재민
작성일
2017-05-11
조회수
1389
첨부파일


2017 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학점교류 안내 (서울여자대학교 )

 

1. 교류자격 : 본교 재학생으로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자 ( 휴학생 제외 )

-  학점교류신청서는 조교실을 경유하여 교학처에 반드시 제출<2017. 5. 15.(월) 15:00까지> : 첨부파일 참조  

      ☞ 학점교류신청서(첨부파일) 미제출시 서울여자대학교에 수강신청한 과목은 무효로 간주함


수강기간

- 2017 6 23 ( ) ~ 7 13 ( ) * 기간 중 월 ~ 금요일까지 수업 진행 ( 15 일간 수업 )


점교류 수강신청 일정

진행 내용

세부 내용

지원자격

소속대학교의 선발규정에 의하여 추천을 받은 자에 한함

개설과목 조회

5 15 ( ) 부터 10:00 이후

학점교류생 학번 부여

5 19 ( ) 16 : 00 이후 * 서울여대 홈페이지 - 공지사항에서 직접 확인

수강신청 추가 수강신청 및 정정기간 없음

5 23 ( )~5 25 ( ) 10:00~24:00 ( 기간엄수 )

1 차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

5 26 ( ) 10:00~24:00 * 폐강과목 수강자만 수강정정 및 취소

고지서 출력

6 5 ( )~6 9 ( )

수강료 납부 추가 납부기간 없음

6 7 ( )~6 9 ( ) 9:00~16:00 * 우리은행 가상계좌 이체

최종 폐강 공고

6 13 ( ) 15:00 이후 * 최종폐강 : 수강료 납부자가 12 명 미만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정정

6 14 ( ) 9:00~16:00 ( 학사지원팀 방문 ) / 미 정정 시 일괄 환불처리

 

 

수강료

미 정 ( 5 30 일 이후 재공지예정 ) / 참고 : 2016 년에는 학점 당 75,300


개설과목 조회 - 5 15 ( ) 10:00 부터 조회 가능

1. www.swu.ac.kr 재학생 → 종합정보시스템 ( 로그인 ID : guest, PW : guest) 수업시스템 ( 개설과목조회 )

< 학년도 학기 지정 후 조회 >

2. 세부시간표 ( 교시 / 시간 )

1 교시 (09:00~10:15)   2 교시 (10:30~11:45)   3 교시 (12:00~13:15)

4 교시 (13:30~14:45)   5 교시 (15:00~16:15)   6 교시 (16:30~17:45)

3. 강의실은 수강인원 확정 후 배정되므로 6 21 ( ) 부터 [ 서울여대 홈페이지 우측상단 ] - [ 재학생 탭 ] - [ 시간표 / 강의실 조회 ] 에서 확인 가능


수강신청방법

임시학번 확인

5. 19 ( ) 16 : 00 부터 [ 우리 대학 홈페이지 ] - [ 학사 공지사항 ] 에서 확인 가능

수강신청기간

5 . 23 ( ) ~ 5 . 25 ( ) 3 일간 , 10 : 00 ~ 24 : 00 ( 기한엄수 )

수강신청 후 교과목 변경이 불가하므로 신중하게 수강신청 할 것 .

방 법

소속 학교에 신청 후 임시학번 확인 ( 서울여대 홈페이지 공지사항 ) 직접 수강신청

( 서울여자대학교 홈페이지 (www.swu.ac.kr ) 우측 상단 재학생 종합정보시스템 LOGIN

ID: 임시학번 PW: 주민등록번호 뒤 7 자리 수강시스템 수강관리 수강신청 )

주의사항

1. 수강신청 종료 후 수강정정 불가

( , 수업이 폐강된 경우에 한하여 수강정정 및 환불 가능 )

2. 본교 홈페이지 -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시스템 - 개설과목 조회에서 수강대상 자격 반드시 확인 . 제한이 있는 교과목은 수강이 불가할 수 있음 .

3. 수강료 납부기준으로 12 명이상 되어야 개설이 확정 되므로 추후 변동이 있을 수도 있음 .

신청가능학점

최대 6 학점까지


수강료 납부

1. 수강료 : 미 정 ( 5 30 일 이후 재공지 예정 )

2. 고지서 출력기간 : 6 5 ( ) ~ 6 9 ( )

3. 수강료 납부기간 : 6 7 ( ) ~ 6 9 ( ), 09:00~16:00 추가 납부기간 없음 !!

은행 마감시간인 16 시까지 납부바람

4. 수강료 납부처 : 우리은행 전국지점 또는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입금 ( 수수료 개인부담 )

개인별 우리은행 가상계좌번호는 등록금고지서에 인쇄되어 있음

5. 수강료 납부확인 : 수강료 납부 익일부터 수강신청내역에서 등록 확인 가능

6. 비고 : 수강신청 과목 중 일부만 등록금 납부 불가


폐 강

1. 폐강기준 : 1 차 폐강 : 수강신청 완료 후 신청인원이 12 명 미만일 경우

                  ② 최종 폐강 : 과목당 최종 수강료 납부자가 12 명 미만일 경우 폐강 (12 명부터 설강 )

2 . 1 차 폐강과목 공지 및 신청자 수강정정 ( 대상자 별도 통보 ) : 5 26 ( ) 10:00~24:00

3 .  최종 폐강과목 공지 : 수강료 납부자 12 명 미만인 교과목   6 12 ( ) 대상자 별도통보 및 홈페이지 공고예정

4. 폐강과목 후속조치 : [ 최종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환불신청 ] 6 12 ( ) ~ 6 14 ( ), 9:00 ~ 16 :00

학사지원팀 직접 방문하여 환불신청 ’ or ‘ 수강정정 신청서 작성

미 정정 시 일괄 환불처리


환불 및 중도포기

환불가능과목

수강인원 13 명 이상인 과목 중 12 명이 남을 때까지 신청 가능 ( 선착순 )

(12 명 미만인 경우에는 개설기준이 미충족 되므로 환불 신청 불가 )

환불기준

계절학기 시작 전 ( 6.20~6.22 ) : 전액 환불

총 수업일수의 1/3 경과 전 ( 6.23~6.29 ) : 납입금의 2/3 환불

총 수업일수의 1/3 경과한 날부터 총 수업일수의 1/2 경과 전 ( 6.30~7.4 )

: 납입금의 1/2 환불

총 수업일수의 1/2 경과 후 ( 7.5~ ) : 반환하지 않음

수강중도포기

총 수업일수의 1/2 이전까지 가능

위 기간 중 환불 및 중도포기 등으로 수강인원이 12 명이 남게 되는 시점의

학생부터는 수강중도포기는 가능하나 환불은 불가

수강중도포기 신청한 과목은 원상복구 불가

환불신청방법

수강취소 & 중도포기 기간 : 6.20( ) ~ 7.4( ), 9:00~20:00

종합정보시스템 수강신청에서 해당과목을 본인이 직접 삭제함 (9:00~20:00)

신청일에 따라 환불금액이 다르므로 위의 환불기준 참고하여 신청

종합정보시스템에 본인 명의의 우리은행 계좌로 입금

( 수업시스템 / 학적 / 학생정보조회에 우리은행 계좌번호 등록 )

지급일

계절학기 종료 후 일괄 지급 예정 ( 계좌번호 미 입력자는 지급 지연 )


기 타

1. 개설기준 : 수강료 납부기준 12 명 이상

2. 수강신청 , 정정 , 취소 등의 사항은 서울여자대학교가 정한 학사일정 및 절차에 따름

3. 성적평가 방식은 상대평가를 실시 ( 과목별로 상이하므로 절대평가도 적용 가능 )

4. 성적평가는 본교 규정에 따라 평가하고 , 그 결과를 소속대학에 통보

5. 학점교류생 학번은 향후 계속 사용가능함

6. 수강신청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이 절대 불가 ( , 수업이 폐강된 경우에 한하여 수강정정 및 취소 )

7. 수강취소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취소하거나 변경이 불가하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하기 바람 .

8. 계절학기는 15 일간 촉박한 수업진행으로 미리 수업을 들어보고 결정할 시간이 없으므로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은 불가피하게 제한 할 수밖에 없으니 이점 유의하여 신청 !!


문 의

서울여자대학교 학사지원팀 ( 02-970-5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