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대학

미술대학

대학장 인사말  

미술대학장

미술대학장 교수 정헌조

안녕하세요.

추계예술대학교 미술대학은 지난 반세기 동안 다양한 시각예술 분야에서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어내는 예술가를 양성하는데 주력해 왔습니다. 동양화, 서양화, 판화를 비롯하여 영상과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공공미술 등 현대미술의 다양성을 아우르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적 표현방식을 추구하는 동시대 미술의 흐름에 맞추어, 학생들 각자의 예술적 경험과 능력을 존중하며 자신의 독특한 예술적인 언어와 스타일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써왔습니다. 이를 위해 이론적인 지식을 포함한 다양한 예술적 표현방식과 기술, 그리고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강화하는 교육을 펼치고 있습니다.

교육자와 예술가로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교수와 강사진의 열정적인 지도, 시시각각 변화하는 현대미술의 흐름을 연구하고 적용하는 유연한 커리큘럼, 그리고 각 전공 매체에 맞춤으로 설계된 실기공간과 실습환경을 구축하여 최적화된 교육환경 제공 등, 우리의 최고를 향한 최선의 노력은 앞으로도 지속해 나아갈 진행형입니다.


문화적인 차이와 관계없이 시각예술은 전 세계적인 언어로써 사용됩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세계에서 출발하여 다양한 문화를 아우를 수 있는 글로벌한 시각을 키우고, 자신의 작품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잘 아는 책임감을 가지는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생들의 실험과 도전, 그리고 독창성을 존중하며, 동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예술가를 양성하기 위해 교수와 강사진 모두 교육과 연구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