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산업(영화/방송/음악/게임 등)을 경영/경제학적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과정이다.
엔터테인먼트와 관련된 콘텐츠가 생상-소비되는 과정을 실무적/이론적으로 접근하여, 엔터테인먼트산업에 적합한 기획/경영/연구/컨설팅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한다.
※ 대학원 문화예술학과 문화콘텐츠분야와의 차이
- 형식에서의 차이 : 엔터테인먼트비즈니스학과는 석사만 갖춘 특수대학원에 속해 있는 야간수업인 반면, 문화콘텐츠분야는
석/박사를 모두 갖춘 일반대학원에 속해 있는 주간수업니다.
- 내용에서의 차이 : 엔터테인먼트비즈니스학과와 문화콘텐츠분야 모두 문화산업(영화/방송/음악/게임 등)에 대한 경영학/경제
학적 접근이라는 점에서 공통적이긴 하지만, 엔터테인먼트비즈니스학과는 현실적 적용을 위한 실무적 접근에 더 큰 비중을
두는 반면, 문화콘텐츠분야는 학문적 연구를 위한 이론적 접근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