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대학

문학∙영상대학

영상비즈니스과 엔터테인먼트산업의 미래를 주도할 경영전문가 양성

  1. 01교육목표

    세계 엔터테인먼트산업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획력, 마케팅력, 재무관리 능력,
    유통력, 시장분석력을 갖추게 합니다.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전문화에 따른 현장 연계수업, 그리고 엔터테인먼트산업 현장에서
    급속하게 증대하고 있는 전문경영에 대한 교육수요를 효율적으로 겸비합니다.

  2. 02특성 및 발전방안

    엔터테인먼트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비전을 기본으로 경제학, 경영학, 그리고 기타
    관련학문의 기법과 지식을 도구로 하여 엔터테인먼트산업 각 영역에서 사업을 실제적으로
    영위하거나 해당 기업의 필수적인 사업방향과 방법을 컨설팅할 수 있는 전문가를 배출합니다.

  3. 03교육행사

    콘텐츠비즈니스 특강
    현재 콘텐츠비즈니스를 주도하고 있는 각 분야의 대표적인 인사를 초청하여 그들의 비즈니스 철학이나 방법을 듣고 발전적인 비즈니스의 체계와 프로세스를 습득합니다.
    영상시사회
    각종 영상자료(영화, 애니메이션 등) 중 의미가 있는 작품을 선별하여 시사회를 갖고 이에 대한 토론을 통하여 영상콘텐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장에서의 성공가능성을 예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현장교육
    실제로 콘텐츠비즈니스가 이루어지고 있는 각종 현장을 방문하고 관계자와의 대담을 통하여 비즈니스 전반의 과정을 이해하도록 하며 대종영화제, 영상관련 국제 페스티벌, 전시회, 박람회 등에 참가합니다.
    졸업작품 발표회
    영화현장 종사자와 전문가를 초청하여 졸업작품을 피칭하고, 마켓을 개설하거나 비즈니스 미팅을  시도하는 등 졸업 이후 진로 준비 기회를 마련합니다.
    교내 단편 영화제
    재학생을 대상으로 단편영화제를 공모하고 우수 작품을 시상한다. 이를 통해 학기별 영상실습에 대한 총평과 창작의욕고취 및 학과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며 영화 연출·촬영에 대한 관심과 프로듀서적 역량을 진작시킵니다.
  4. 04졸업후 진로

    대학원 진학 외 문화콘텐츠 마케터, 영화영상 기획 ·개발과 제작 시장분석가, 재무분석가, 유통전문가 등 문화콘텐츠 산업 각 영역에서 필요한 비즈니스 전문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