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비즈니스과
엔터테인먼트산업의 미래를 주도할 경영전문가 양성
-
교육목표
세계 엔터테인먼트산업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획력, 마케팅력, 재무관리 능력,
유통력, 시장분석력을 갖추게 합니다.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전문화에 따른 현장 연계수업, 그리고 엔터테인먼트산업 현장에서
급속하게 증대하고 있는 전문경영에 대한 교육수요를 효율적으로 겸비합니다.
-
특성 및 발전방안
엔터테인먼트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비전을 기본으로 경제학, 경영학, 그리고 기타
관련학문의 기법과 지식을 도구로 하여 엔터테인먼트산업 각 영역에서 사업을 실제적으로
영위하거나 해당 기업의 필수적인 사업방향과 방법을 컨설팅할 수 있는 전문가를 배출합니다.
-
교육행사
- 콘텐츠비즈니스 특강
- 현재 콘텐츠비즈니스를 주도하고 있는 각 분야의 대표적인 인사를 초청하여 그들의 비즈니스 철학이나 방법을 듣고 발전적인 비즈니스의 체계와 프로세스를 습득합니다.
- 영상시사회
- 각종 영상자료(영화, 애니메이션 등) 중 의미가 있는 작품을 선별하여 시사회를 갖고 이에 대한 토론을 통하여 영상콘텐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장에서의 성공가능성을 예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 현장교육
- 실제로 콘텐츠비즈니스가 이루어지고 있는 각종 현장을 방문하고 관계자와의 대담을 통하여 비즈니스 전반의 과정을 이해하도록 하며 대종영화제, 영상관련 국제 페스티벌, 전시회, 박람회 등에 참가합니다.
- 졸업작품 발표회
- 영화현장 종사자와 전문가를 초청하여 졸업작품을 피칭하고, 마켓을 개설하거나 비즈니스 미팅을 시도하는 등 졸업 이후 진로 준비 기회를 마련합니다.
- 교내 단편 영화제
- 재학생을 대상으로 단편영화제를 공모하고 우수 작품을 시상한다. 이를 통해 학기별 영상실습에 대한 총평과 창작의욕고취 및 학과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며 영화 연출·촬영에 대한 관심과 프로듀서적 역량을 진작시킵니다.
-
졸업후 진로
대학원 진학 외 문화콘텐츠 마케터, 영화영상 기획 ·개발과 제작 시장분석가, 재무분석가, 유통전문가 등 문화콘텐츠 산업 각 영역에서 필요한 비즈니스 전문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