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경력
- 국제공인 NLP 트레이너 & 컨설턴트
- Flipped Learning 컨설턴트, 인적자원개발사(HRDE) 1급
- 메타인지교육개발사 1급, 하브루타 및 창의적교수법 코치
현) 한국교육공학학회 이사
한국교육컨설팅 코칭학회 이사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이사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등교육연수원 플립러닝,코칭교수법,
게이미피케이션 코스 전담교수
전) 단국대학교 엔지니어링디자인센터 교수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외래교수
대전대학교 교직부,교수학습개발원 조교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창조인재개발단 교수
국방부 합동군사대학교 교수학습센터 전문교수
국방부 공군교육사령부 리더십센터 교수
주요연구
* 저서
「게임처럼 배우면 얼마나 좋을까? 게이미피케이션 교수설계」2024
「배움을 바로잡다! 플립드러닝 교수설계 및 수업전략」2018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IDEA 전략」2018
「최고의 교수전략, 교수설계와 교과목 포트폴리오」2017
「모두가 행복한 인성중심 배움 수업 이야기」2016
「교수자용 학생 포트폴리오 상담가이드」2016
* 논문
Development of Gamification Model for Flipped Learning(Crisis & Safety section). 2021
The NLP Program Development of Intrapersonal Intelligence Enhancement for the COVID-19 Crisis Management and the Analysis of Its Effect(Human & disaster section). 2021
Development of Program Model for Improving Intrapersonal Intelligence Based on Flipped Learning(Human & disaster section). 2021
Instructor Competency for Innovative Teaching Methods in the UNTACT Era(Robotics & AI Ethics section). 2020
Flipped Learning을 통한 원전학 교육에 대한 연구. 2018
성공적인 Flipped Learning을 위한 수업컨설팅 요소 및 절차 연구. 2016
공과대학의 Flipped Learning 교수학습모형 개발 및 교과운영사례. 2015
DACUM 직무분석을 이용한 방과후학교 교사 e-러닝 교육모형 개발. 2011
수상실적
『Academic Excellence Best Article Award』
Human & disaster section : Development of Program Model for Improving Intrapersonal Intelligence Based on Flipped Learning. 2021
『Peaceful Knowledge Article Award Academic Excellence』
Robotics & AI Ethics section : Instructor Competency for Innovative Teaching Methods in the UNTACT Era. 2020
우수 논문상 「Flipped Learning을 통한 원전학 교육에 대한 연구」 2017
우수 논문 발표상 「Flipped Learning 교수모형 개발 및 수업컨설팅 사례」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