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수업

수강신청

수강신청 게시판
1. 수강신청
(1) 수강신청은 반드시 정해진 기간에 홈페이지 인터넷정보서비스를 이용하며 그 외의 기간에는 신청되지 않음
(2)

음악대학의 경우 전공실기 교과목은 반드시 지도교수를 확인하고 신청을 해야함

(3) 수강인원 제한이 있는 교과목은 수강인원 여석이 있는 경우에만 수강이 허용됨
2. 수강신청 확인
(1) 정정사항이 없는 학생도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에게 수강신청 지도를 받고 수강신청 확인서를 교부 받아야 함
3. 수강신청 정정
(1) 수강신청 정정 일정
기간 : 개강일로 부터 5일간
장소 : 전산실습실 및 개인컴퓨터
(2) 수강신청 정정사항이 있을 경우 수강신청 정정을 하고 반드시 확인을 해야함
(3) 수강신청 정정기간 후 수강신청을 한 교과목이 해당 학기에 폐강되는 경우는 조교실 확인 후 교무팀에서 수강신청 을 정정할 수 있음
(4) 수강신청(최종)확인서는 수강신청 정정기간 이후 학생에게 배부되며 이때 과목변경은 일체 허용되지 않음
(5) 이미 취득한 동일 및 유사교과목을 본인의 착오로 새로운 교과목이라고 생각하여 수강신청하는 경우, 컴퓨터가 이를 동일 및 유사교과목으로 식별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수강신청확인서에 재이수라고 표기되지 않음을 유념하여 학과 조교실을 통해 동일 및 유사교과목을 확인하여 이중 수강이 없도록 이미 취득한 교과목의 확인을 철저히 하기 바람
4. 수강신청 유의사항
(1) 부득이하게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은 조교실 확인 후 교무팀에서 수강신청을 해야함
(2) 이 경우에도 수강인원 제한 교과목은 수강인원 여석이 있는 경우에만 수강이 허용됨
5. 수강인원 제한 과목
(1) 수강인원 제한과목 : 일부 교과목은 상황에 따라 수강인원이 제한 될 수 있음
(2) 강의실 좌석수보다 수강인원이 초과되는 교과목이나 대단위 강좌의 경우 강의실 사정에 따라 수강인원을 제한할 수도 있으니 유의하여 신청해야 함
6. 어떠한 경우라도 중복 수강하여 취득한 학점은 인정하지 않으므로 수강신청 전에 이미 취득한 학점 및 교과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함              
7. 재이수(성적은 B+를 초과할 수 없음) 
(1) 수강신청시 재이수 교과목은 반드시 재이수 신청을 해야함
(2) 재이수하는 경우에도 본인이 재이수 신청을 하지 않으면 수강신청확인서에 재이수이라고 표기되지 않음
(3) 재이수는 동일교과목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성적증명서에는 재이수하여 취득한 교과목의 성적이 기재되며, 그 전에 취득한 성적은 무효로 함
(4) 개설되어 있지 않거나, 교과과정 개편 등으로 폐강된 교과목, 교과목명이 같아도 타 학과에 개설된 교과목으로는 재이수를 할 수 없음
8. 기타 유의사항
(1)

수강과목은 10학점이상 19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으므로(단, 졸업유보자는 제외) 초과신청 학점은 전산프로그램에 의해 자동삭제 또는 입력이 불가함을 유의해야 함

2016학년도 이전 입학자 : 21학점까지 신청 가능

(2)

졸업에 필요한 학점은 130~140학점 이상임을 주지하여 성적을 확인 후 수강신청을 해야 함

  홈페이지 학사안내 → 교과안내 → 졸업이수학점 참조           
(3)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교과목의 성적은 일체 인정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