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수업

수강신청

수강신청 게시판
1. 수강신청
(1) 수강신청은 반드시 정해진 기간에 홈페이지 인터넷정보서비스를 이용하며 그 외의 기간에는 신청되지 않음
(2)

전공실기 교과목은 반드시 지도교수를 확인하고 신청을 해야함(학과내 배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3) 수강인원 제한이 있는 교과목은 수강인원 여석이 있는 경우에만 수강이 허용됨
2. 수강신청 확인
(1) 정정사항이 없는 학생도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에게 수강신청 지도를 받고 수강신청 확인서를 교부 받아야 함
3. 수강신청 정정
(1) 수강신청 정정 일정
기간 : 개강일로 부터 5일간
장소 : 전산실습실 및 개인컴퓨터
(2) 수강신청 정정사항이 있을 경우 수강신청 정정을 하고 반드시 확인을 해야함
(3) 수강신청 정정기간 후 수강신청을 한 교과목이 해당 학기에 폐강되는 경우는 조교실 확인 후 교무팀에서 수강신청 을 정정할 수 있음
(4) 수강신청(최종)확인서는 수강신청 정정기간 이후 학생에게 배부되며 이때 과목변경은 일체 허용되지 않음
(5) 이미 취득한 동일 및 유사교과목을 본인의 착오로 새로운 교과목이라고 생각하여 수강신청하는 경우, 컴퓨터가 이를 동일 및 유사교과목으로 식별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수강신청확인서에 재이수라고 표기되지 않음을 유념하여 학과 조교실을 통해 동일 및 유사교과목을 확인하여 이중 수강이 없도록 이미 취득한 교과목의 확인을 철저히 하기 바람
4. 수강신청 유의사항
(1) 부득이하게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은 조교실 확인 후 교무팀에서 수강신청을 해야함
(2) 이 경우에도 수강인원 제한 교과목은 수강인원 여석이 있는 경우에만 수강이 허용됨
5. 수강인원 제한 과목
(1) 수강인원 제한과목 : 일부 교과목은 상황에 따라 수강인원이 제한 될 수 있음
(2) 강의실 좌석수보다 수강인원이 초과되는 교과목이나 대단위 강좌의 경우 강의실 사정에 따라 수강인원을 제한할 수도 있으니 유의하여 신청해야 함
6. 어떠한 경우라도 중복 수강하여 취득한 학점은 인정하지 않으므로 수강신청 전에 이미 취득한 학점 및 교과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함              
7. 재이수(성적은 B+를 초과할 수 없음) 
(1) 수강신청시 재이수 교과목은 반드시 재이수 신청을 해야함
(2) 재이수하는 경우에도 본인이 재이수 신청을 하지 않으면 수강신청확인서에 재이수이라고 표기되지 않음
(3) 재이수는 동일교과목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성적증명서에는 재이수하여 취득한 교과목의 성적이 기재되며, 그 전에 취득한 성적은 무효로 함
(4) 개설되어 있지 않거나, 교과과정 개편 등으로 폐강된 교과목, 교과목명이 같아도 타 학과에 개설된 교과목으로는 재이수를 할 수 없음
8. 기타 유의사항
(1)

수강과목은 10학점이상 17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으므로(단, 졸업유보자는 제외) 초과신청 학점은 전산프로그램에 의해 자동삭제 또는 입력이 불가함을 유의해야 함

2017~2023학년도 입학자: 19학점, 2016학년도 이전 입학자 : 21학점까지 신청 가능

(2)

졸업에 필요한 학점은 120~140학점 이상임을 주지하여 성적을 확인 후 수강신청을 해야 함

  홈페이지 학사안내 → 교과안내 → 졸업이수학점 참조           
(3)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교과목의 성적은 일체 인정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