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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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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5 타 대학간의 학점교류 관련 안내(정규학기 기준)
  • 교류자격본교 재학생으로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자(휴학생 제외)


 - 8학기 재학 중인 학생 및 수업연한초과자(9학기 이상 등록자)는 신청 불가

 - 총학점평균 3.0 미만자는 신청할 수 없음(성적입력확인서 상의 평균점수 기준)

 학점교류신청서는 조교실을 경유(대학장 결재 필수)하여 상기 기간내 교학처에 제출된 신청서만 인정

 수강신청 취소 및 변경 등으로 최초 신청내역과 다른 과목을 수강하거나 취소할 경우

    본교 교학처 교무팀에 취소 및 정정 신청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미제출하고 과목 취소/변경할 경우 사유불문하고 무조건 “F” 처리됨.

 

유의사항

 - 본교 학년의 이수한계학점 범위 내에서 학기별 최대 6학점 까지만 수강 할 수 있으며 교류대학에서 취득 할 수 있는 총 학점은 본교 졸업학점의 1/5이내만 가능 함(편입생은 본교에서 취득 할 수 있는 졸업학점의 1/5이내만 가능)

 - 교직과목, 본교에서 이수한 교과목, 본교와 동일 또는 유사한 교과목은 신청할 수 없음(신청할 경우 학점 미인정)

 - 교류대학에서 수강한 교과목은 재수강(재이수) 및 학점포기를 할 수 없음

 - 이수구분: 교류대학에서 정한 과목별 이수구분과 관계없이 본교에서는 교양관련 교과목은 ‘교양선택’으로 인정되며 전공관련 교과목은 ‘일반선택’으로 인정됨

 - 위에서 별도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본교 학칙 및 학사내규, 교류대학과의 학점교류에 관한 협약에 따름



14 유고결석 중 취업으로 인한 출석인정 범위 안내

 

유고결석 중 취업으로 인한 출석인정은
1. 정규학기 8학기 재학중일때만 신청 가능(초과학기나 7학기생 신청 불가함)
2. 제출서류: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 확인서(그 중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은 가입 필수)
3. 출석만 인정되고, 시험, 레포트는 봐야 되며, 해당 과목에 대한 성적부여는 과목마다 다르니
   제출시 해당 교강사분들께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13 전자출결 사진변경 안내

전자출결의 사진 변경을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와 같이 사진변경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 : 전자출결 사진 변경 희망자

 

2. 신청방법 : 사진파일, 학과, 학번, 이름을 fugue@chugye.ac.kr 로 발송


   ※ 사진파일 이름 : 학번

 

   ※ 메일제목 : 전자출결 사진 변경을 희망합니다. (학번:00000000)

 

   ※ 사진파일은 증명사진형식으로 제출해야합니다.

 

3. 참고사항 : 신청 후 1주가 소요되며, 수신된 사진파일은 별도 저장하지 않습니다.

12 국가장학금 및 가계곤란장학금 신청 및 지급방법

*  국가장학금

매학기 2회 공지되는 신청기간에 신청 가능하며 재학생은 반드시 1차 신청기간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신(편/재)입학생 및 복학생은 2차 신청기간에 신청 가능합니다.

(재학생이 1차 기간에 미신청하면 재학기간 중 2회에 한하여 한국장학재단을 통한 구제신청 처리 가능)

 

소득분위(0분위~8분위)에 따라 차등지급되며, 지급방법은 대출상환, 개인지급으로 크게 나뉠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에 학자금대출을 받으셨다면 자동으로 대출상환(학교로 입금되지 않고 본인이 대출한

학자금을 갚게 됩니다)되고, 등록금을 개인이 납부하셨다면 개인이 국가장학금 신청할때 입력한

통장으로 3주이내 입금됩니다.

예외) 사학연금관리공단, 군인연금공단 등은 개인지급되지만 본인이 직접 상환하셔야 중복지원으로

인한 다음 학기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미수혜의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  가계곤란장학금

매학기 국가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자동으로 가계곤란장학금 대상자로 선정되며, 매학기 말 국가장학금

지급이 종료된 이후 장학금 배정액에 따라 등록금 대비 일정 비율로 가계곤란장학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개별 신청 등의 절차가 필요 없으며, 성적장학금 등 교내(외)장학금과 중복수혜가 가능하나, 등록금

범위내에서 지급합니다)

학교에서 지급하는 장학금으로 생계가 곤란한 학생들의 학업을 장려하기 위한 장학금입니다.

 

자급 방법은 국가장학금 지급 방법과 동일하고, 지급 후 홈페이지를 통하여 지급사항을 공고합니다.

(명단 및 금액은 인터넷정보서비스를 통하여 개별 확인 가능)

 

 

11 입학학년도별 졸업학점 기준 안내

입학학년도별 졸업학점 기준은 2016학년도 이전 입학자(140학점)와

2017학년도 이후 입학자(130학점)로 구분됩니다.

 

학칙 제27조(졸업)제3항 졸업이수학점은 아래의 표와 같다

구분

졸업학점

교양학점

전공학점

잔여학점

비고

2016학년도

이전 입학자

140학점

학과별 교과과정에 준함

 

2017학년도

이후 입학자

130학점

20학점

80학점

30학점

각 대학(국악과, 관현악과 제외)

20학점

90학점

20학점

국악과, 관현악과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교무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02-362-2225)

 

10 등록금 납부 후 휴학시 등록금 소멸 기준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을 할 경우 학칙시행세칙에 따라 아래와 같이 등록금이 대체되며 복학시 소멸된 금액을

납부하셔야 등록이 이루어 집니다.

 

학칙시행세칙 제34조(휴학)

등록금을 납부한 후 당해 학기를 이수하지 못하고 휴학(입대휴학포함)한 경우 복학 학기 등록금의 대체와 소멸은 다음 각 호의 1에 따른다.

  1. 학기 개시일(신입생은 입학일) ~ 30: 등록금의 5/6 대체(1/6 소멸)

  2, 31~ 60: 등록금의 2/3 대체 (1/3 소멸) 

  3. 61~ 90: 등록금의 1/2 대체 (1/2 소멸) 

  4. 91일 이후 : 등록금 소멸(전액 소멸)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교무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02-362-2225)

9 교내 행사 및 수업과 연계된 활동 중 사고발생시 제출 서류 안내

교내 행사 및 수업과 연계된 활동 중 사고발생시 제출 서류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1. 사고경위서(6하원칙에 의거 기재, 학생팀 방문시 작성)

2. 사진(상처부위 - 성형 요구시)

3. 진단서(상급병실 사용시 - 상급병실사용확인서, 병원발행)

4. 초진차트(병원 발급)

5. 치료비 영수증(병원발급영수증만 가능함, 카드영수증 안됨)

6. 가해자, 피해자 주민등록등본

7. 통장 사본(본인 명의)

8. 개인 정보수집 동의서(학생팀 방문시 작성)

9. 재학증명서, 신분증 사본

10. 행사증명서(학교지원으로 간 행사만 가능)

11. 대학종합보험 청구를 위한 확인서(학과 확인용)

 

상기 서류를 첨부하여 학교와 보험 계약 체결한 해당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하게 됩니다.

보험사에서 필요시 별도로 추가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생팀(02-362-6162)으로 문의주세요.

8 2015년이후 농협은행 학생증 발급 절차

2015 학년도  1 학기부터   본교   학생증   발급   은행이    기업은행   북아현동지점에

농협은행 북아현동지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2021학년도 1학기부터 신입생    편입생의   신규 ( 최초 학생증   발급은

일괄 신청에서 학생 개인별로 앱 또는 인터넷 신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학생증 기능 : 체크카드 기능 , 현금입출금 기능 , 교통카드 ( 충전사용 ) 기능


재학생 ( 신편입생   포함 재발급의   경우는
농협은행   북아현동지점 ( 학교 정문 앞 마을버스 정류장 위치 )에 직접 방문하여 

서류 작성 등 신청처리  후에   발급   통지   되면
은행에서   직접   수령하시면   됩니다 . 

 
( 체크카드   기능이   있는   학생증으로   본인이   직접   수령해야   ) 

           종이통장은 발급 ( 계좌사용만 가능 ) 되지 않으며 , 종이통장이 필요한

           학생은 은행에 방문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

학생증   발급   순서(개별 신청시)
1.  재학증명 서 및 신분증   지참
2.  농협은행   북아현동   지점   방문하여 서류 작성 등 개별 신청 
3.  학생증   발급 ( 은행에서   통지 )
4.  농협은행   북아현동   지점   방문   서명     수령

기타사항  
학교정문   입구   나가기 전 바로   왼쪽 ( 공중전화   부스   있던   )  
기업은행  ATM 기기   설치되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학생증   발급 문의  
학생팀   담당  (02-362-6162)
농협은행   북아현동   지점  02-365-7165( 학생증   담당 )

 

7 국제학생증 발급 안내

                                                                국제학생증 발급 안내

 

 

ISIC(국제학생증)는 ISTC(International Student Travel Confederation)에서 발행하는

국제 학생 신분증으로서, 학생들은 ISIC를 통해 국내외 및 온라인 상에서 본인의 학생 신분을 증명하고

다양한 혜택들을 누릴 수 있습니다.

추계예술대학교에서는 본교 학생들에게 ISIC(국제학생증)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SIC의 다양한 혜택을 확인해보시 고 발급 받기 원하는 학생은 아래 "신청하기"를 클릭 후

발급 방법에 따라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국제학생증

 

                                                                  ISIC

6 장학생 선정 절차

먼저 학생이 장학생 신청을 하고 장학부서에서는 그 명단과 함께 학생들이

납부한 전체 등록금의 10% 이상을 장학금으로 책정하고 그 금액을 각 학과별로

재학생 비율에 맞게 배정을 합니다. 

 

 

각 학과에서는 그 금액과 장학생 신청자 명단을 가지고 성적 및 실기장학생을 선발하게 됩니다. 

 

 

학기마다 장학금액이 약간은 상이하지만 대부분 학과실정에 맞게 

 

배정된 장학금액내에서 조정하여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세부내용은 학과별로 다릅니다)

5 장학생이 휴학하는 경우 장학금은 어떻게 되는지요?

장학규정 제3장 장학금지급 제17조(실격)에 의해서

 

휴학생의 경우 장학생으로서 그 자격이 상실됩니다.

제17조(실격) 장학생으로서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자격을 상실한다.

1. 제적 또는 자퇴
2. 징계처분(유기정학 이상)을 받은 학생.
3. 장학생으로 입대통지서를 첨부한 군 입영 이외의 사유로
휴학한 학생(단, 군 입영 휴학의 경우, 장학금 지급 당해
학기 등록을 완료하여야 한다.)

*참고사항*
49조(휴학 및 복학자의 납입금)
① 등록기간 만료 전에 휴학원을 제출하여 허가를 받은
학생에게는 당해 휴학기간의 납입금을 면제하되 복학시에는
복학 당해학기의 납입금을 전액 납부하여야 한다. 
 
② 납입금을 납부하고 휴학한 학생은 휴학 당시의 납입금
보다 복학 당시의 납입금 이 증액된 경우, 복학시 그 차액
을 면제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
연락처 (장학담당 02-362-6162)

 

 

4 재이수(재수강) 신청 및 처리 안내

동일 교과목의 재이수 또는 재수강 신청 자격은 C+ 이하일 경우만 가능하며 신청 횟수는 최대2회로 제한하고

 

성적은 최종으로 이수한 학점을 취득학점으로 인정한다. 다만, 그 성적은 B+를 초과할 수 없다.

 

(관련근거: 학칙 제24조 3항)

 

* 졸업 시 취득학점 및 필수 교과목 이수 여부와 관계되는 사항이므로 반드시 매 학기 수강신청 전에 성적표를
 
  확인하여 수강신청 하기 바랍니다

 

3 전과, 전공변경(음악대학 국악과, 관현악과) 안내
1. 전과 및 전공변경(음악대학 국악과, 관현악과)는 제2학년에 한하여 학년 개시 전에 소정의 서류를 제출하여 소
속 학과 학과장과 단과대 학과장회의의 동의를 받아 총장이 허가한다.

2. 전과, 전공변경은 당해 학년도, 해당학과 모집정원의 결원 범위내에서 허가 할 수 있다. 
다만, 전과, 전공변경을 희망하는 학생의 수가이 전과허용 범위를 초과할 때에는 성적 순으로 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선발고사를 행할 수 있다.

3. 전과, 전공변경을 한 학생의 재학연한은 종전의 재학연한을 통산한다.

4. 전과, 전공변경을 한 학생의 성적은 종전 성적을 인정한다.

2 증명서 발급 안내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1. 자동증명발급기 사용 : 지송관 교학처 입구, 창조관 로비, 청사관 로비에 있는 자동증명발급기는 평일 08:30 ~ 21:00 까지 / 주말 09:00~ 18:00까지 사용가능 합니다. 발급 대상자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야 하며 영문증명서를 발급받을 경우 본교 홈페이지 인터넷정보서비스에서 영문이름을 입력하고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2. FAX민원 사용 : 가까운 전국 구, 구, 읍, 면, 주민센터나 현장민원실에서 FAX민원을 신청하시면 3시간 이내에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업무시간에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민원우편 사용 : 우체국에서 민원우편을 이용하여 증명서를 신청하면 7일 이내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교학처 교무팀(362-2225~2229)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미국의 GPA 4.0만점 성적 환산방법
미국대학원 apply하는데..
웹상으로 성적을 입력해야하는 학교가 꽤 있더군요..
미국의 경우는 대부분 GPA가 4.0인데 반해 
우리학교와 한국의 대학들 대부분이 4.5 만점이죠 
그래서 4.0으로 환산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평점평균을 "A"라 하면
(((A-1)X4.0)/4.5)+1 = 4.0만점 평균평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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